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봉평메밀꽃축제와 식도락으로 활력 영양 충전…평창 봉평 맛집 월이메밀닭강정 ‘눈길‘

[=아시아뉴스통신] 이유진기자 송고시간 2018-08-28 15:57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8 문화관광축제 최우수축제’로 꼽힌 봉평메밀꽃축제가 오는 9월1일부터 9일까지 평창군 봉평면 문화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봉평메밀꽃축제는 백일장을 비롯해 시화전, 문학의 밤과 같은 문학 프로그램, 소설 ‘메밀꽃 필 무렵’에 등장하는 메밀꽃밭 둘러보기, 봉숭아물들이기 체험 등의 자연 프로그램과 전통 메밀 음식 만들기,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매년 관광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봉평은 이처럼 메밀로 유명한 만큼, 메밀로 만든 음식을 먹는 것은 관광객들에게 필수 코스라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메밀국수가 유명한데, 이에 못지않게 유명한 메뉴가 있다. 바로 쓴메밀로 만든 닭강정이다. 특허까지 받은 월이메밀닭강정은 이미 TV에 몇 차례나 출연한 바 있다. 휘닉스파크 근처 봉평재래시장에 위치하기 때문에 오며가며 들르기에도 좋다.

평창 봉평 맛집 월이메밀닭강정의 대표메뉴로는 쓴메밀 닭강정과 메밀 황태강정이 있다. 메밀국수를 먹은 뒤 후식이나 야식으로 닭강정을 포장해가는 손님들이 많은데,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고 맛있어하는 닭강정이라 호불호가 적다.

월이메밀닭강정의 닭강정은 견과류를 뿌려 고소함까지 느낄 수 있고, 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평창뿐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찾아오는 사람이 많다.

평창 봉평 맛집 월이메밀닭강정 관계자는 "월이메밀닭강정을 아직 맛보지 못했다면 한번쯤은 꼭 방문하여 먹어보는건 어떨까"며 "이번 축제는 볼거리뿐만 아니라 맛도 같이 즐기기에 충분한 곳이다"고 전했다.

또 “1일날 열리는 봉평메밀꽃축제에서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즐거운 축제로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고, 봉평 맛집 월이메밀닭강정에서 기분 좋은 평창여행의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