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천안시-나사렛대, ‘리빙-랩’ 구축사업 협약 체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민기자 송고시간 2018-09-11 15:33

사용자 중심의 맞춤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육성에 적극 협력
천안시와 나사렛대가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리빙-랩 구축사업 관련 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천안시청)

천안시와 나사렛대학교가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육성을 위한 ‘리빙-랩(Living Lab) 구축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리빙-랩은 ‘일상 속 실험실’이라는 뜻으로 생활현장에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검증과 실험을 진행해 공급자 중심의 기술개발이 아닌 사용자 참여를 통한 고객중심의 제품 혁신을 수행하는 ‘사용자주도 개방형 혁신모델’이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을 대상으로 만드는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장애인‧노인 보조기기, 장애인 의사소통 기기 등 보호장비, 보조기기에 사용될 제품과 서비스를 테스트하는데 사용될 전망이다.

천안시도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자 과학기술진흥과 전략산업의 체계적 육성을 지원하는 미래전략산업과를 신설, 운영 중이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협약이 리빙-랩의 개념을 넘어 스마트 시티로 확장해 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육성을 위한 리빙-랩 구축사업이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