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약진흥재단-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9-11 17:13

양 기관 한의약산업 관련 공동연구 및 정보교류 활동 통한 상호협력관계 구축
11일 오전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본부동 대회의실에서 이응세 한약진흥재단 원장(왼쪽)과 이영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오른쪽)이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약진흥재단)

한약진흥재단(원장 이응세)은 11일 오전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본부동 대회의실에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과 의약 및 한의약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의약 및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사업 발굴 ▶의약 및 한의약 기술정보의 인력 교류 및 자문 ▶의약 및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한 시설, 장비 등 물적 자원의 공동 활용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상호협력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로 상호교류 및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의약 및 한의약산업 발전, 의약 및 한의약 기술정보의 인력 교류 상호협력사업,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한 시설, 장비 등 물적 자원의 공동 활용 등 다양한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응세 원장은 "두 공공기관의 협력으로 미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한의약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공동 연구프로젝트 발굴과 정보교류를 통해 의약 및 한의약산업의 세계화를 함께 이뤄 나가자"고 밝혔다.

이영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은 "의약 및 한의약산업을 미래선진의학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양 기관이 힘을 모아야 할 시점"이라며 "두 기관이 MOU 체결을 계기로 전통의약 분야의 새로운 연구모델을 확립해 국가 경제와 일자리 창출에 협력해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한약진흥재단은 보건복지부 유일한 한의약 산업 공공기관으로서 한의약산업의 체계적인 육성과 진흥을 통해 한의약의 과학화, 현대화, 세계화를 구현해나가고 있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신약 후보물질 최적화, 첨단의료기기 설계, 시제품 제작, 성능평가 등 합성신약, ICT 기반 첨단의료기기 개발 연구로 의약 산업 발전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