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홍영표 "한반도 평화 염원...공동번영의 길 열려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한나기자 송고시간 2018-09-18 11:19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제3차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해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비핵화와 남북 간 군사적 긴장완화에 대한 실질적 진전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분단의 역사를 끝내고 평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면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와 공동번영의 길이 반드시 열릴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성남 서울공항에서 문재인 대통령 방북을 환송한 뒤 회의를 주재한 그는 "성남공항에서 온 것보다 문 대통령이 평양에 더 빨리 갔다"며 "그 어느 때보다 한반도 평화에 대한 기대가 높고 많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염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1년 사이에 3차례나 남북정상회담을 해서 특히 남북이 만나는 것 자체가 중요한데 이렇게 정기적으로 만나는 형식이 됐다고 말씀하셨다"면서 "민주당이 앞장서 평화 정당으로서 소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민생관련법을 처리하기로 한 여야 합의와 관련해선 "산업융합촉진법 등 규제혁신과 혁신성장을 위한 법안들도 이번에 처리하도록 했다"면서 "8월처럼 또다시 국회의 약속이 허언이 돼선 안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인터넷전문은행법에 대해선 "일부에서 우려하는 은산분리 정책을 근본적으로 훼손하는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김태년 정책조정의원장도 "3차 정상회담에서 한반도 비핵화와 종전선언을 앞당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