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새만금개발청, 전 세계 부동산 전문가 대상...새만금 투자 홍보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18-09-18 19:18

리얼티 엑스포 코리아 참가, 관광․레저개발 사업 투자 유도
 전북 새만금./아시아뉴스통신DB

새만금개발청(청장 이철우)은 19일부터 오는 2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리얼티 엑스포 코리아 2018」에 참가해 전 세계 부동산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새만금 투자유치 활동을 펼친다.
 
「리얼티 엑스포 코리아 2018」은 전 세계 20여 개국에서 금융사, 시행사, 펀드, 리츠 관련 기업을 비롯해 국내 지자체, 기관․개인투자자들이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국제 부동산 박람회이다.
 
올해는 국내외 총 92개(해외 21, 국내 71)의 기업 및 기관, 개발․시행사 관계자, 개인투자자 등 4만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행사에서는 세계 각국 부동산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부동산 콘퍼런스 투자설명회’가 개최되며, 새만금개발청은 오는 20일~21일 양일간 두 차례에 걸쳐 새만금사업 투자설명회를 한다.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사업의 전망과 개발 계획, 다양한 투자혜택(인센티브)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소개와 함께 국내외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관광․레저 부문의 투자환경을 집중적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최근 민간 사업시행자로 지정된 보성산업과 한양의 컨소시엄(연합체)인 새만금관광레저(주)가 공동 참여해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계획'을 소개한다.
 
또한 새만금개발청은 행사장 내에 새만금 사업을 소개하는 다양한 홍보물과 홍보영상, 사업모형 등을 갖춘 ‘새만금 전시관’을 운영한다.
 
새만금 전시관에는 투자담당 직원들이 상주해 관심 투자자들과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전 세계 부동산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리얼티 엑스포 코리아」를 통해 새만금의 투자 가치를 널리 알리고 특히 본격화되고 있는 새만금 관광개발 사업에 국내외 유망한 기업들의 투자 관심을 유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새만금개발청은 앞으로 국제적인 투자 관련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내외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크(관계망)를 강화하고, 투자 관심기업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