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관광공사, 보경사서 템플스테이 실무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8-09-18 20:34

경북 일원에서 전라도 지역과 템플스테이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18일 이재춘 경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이 보경사 철산주지스님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경북도관광공사)

경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18일부터 3일간 경북 일원에서 템플스테이 실무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경북 템플스테이 활성화를 위한 실무자 역량강화 워크숍으로 계획됐다.

지역 문화 관광자원 연계 템플스테이 활성화 방안 등 특강과 함께 그간 지속적으로 교류해온 전라도 지역 템플스테이 실무자도 함께 참가했다.

이날 이재춘 사장대행은 직접 포항 보경사를 찾아 점심공양 및 주지스님 차담 프로그램에 참석, 실무자를 격려하고 공사의 지원 방향을 설명하는 등 템플스테이 활성화의 의지를 표명했다.

그동안 경북 템플스테이는 광주 '무각사'를 비롯해 전남 대원사 등 6개 사찰과 최초로 영호남 상호교류를 실시했다.

또 강원도 월정사를 비롯해 5개 주요 템플스테이 사찰과 상호 벤치마킹 및 업무교류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5월31일에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실시하는 템플스테이 운영자 한마당에 참석, 새롭게 신설된 특별상인 '지역네트워크 활성화상'을 수여하는 등 경북지역 템플스테이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기도 했다.

이재춘 경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은 "경북에도 특색 있는 사찰이 많은 만큼 지역문화와 연계해 경북 테마형 템플스테이가 지역관광 활성화에 확고히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공사 차원에서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경북도에서는 기림사(경주), 불국사(경주), 골굴사(경주), 보경사(포항), 직지사(김천), 도리사(구미), 고운사(의성), 은해사(영천), 자비선사(성주), 심원사(성주), 장육사(영덕), 축서사(봉화), 용문사(예천)의 도내 10개 시.군 13개 템플스테이 운영 사찰에 대해 활성화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