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홍성군, 출산가정 축하선물 받아가세요!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8-09-19 15:32

군이 라이온코리아 주식회사와 협약해 출생 축하선물을 지급한다./아시아뉴스통신 DB

홍성군이 오는 10월부터 군에 주소를 둔 출산가정의 출생신고 시 축하 선물세트를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라이온코리아 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출생축하 선물세트를 무료로 지원받아 해당 가정에 제공한다.

이는 신생아 탄생을 축하하고 가족건강을 지원하기 위한 선물로,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 250㎖ 용기와 리필 200㎖ 2개를 상자에 담아 출생신고를 한 모든 가정에 배달된다.

따라서 읍.면에서 출생신고를 하면 바로 그 자리에서 선물세트를 지급, 선물을 받기 위해 일부러 다른 곳으로 나가지 않아도 된다.

군 관계자는 “축하선물 지급으로 새로 태어난 아이들의 미래를 축복하고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아 기르기 편한 홍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은 출생아 지원 사업으로 출산장려금과 육아지원금 지급, 탄생축하카드와 50일 기념사진 촬영권, 3만원이 적립된 생애 첫 통장 개설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며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