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새만금개발청, 제3회 새만금 어린이 그림 그리기공모전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18-09-19 18:04

어린이들이 꿈꾸는‘자연․도시․사람이 공존하는 새만금’미리 보기
 제3회 새만금 어린이 그림 그리기 공모전 포스터.(자료제공=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청장 이철우)은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제3회 새만금 어린이 그림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말과 함께 놀며 새만금을 느끼자!」와 「바다 위의 도시 새만금」이라는 2가지 주제로 열리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바다 위의 도시 새만금에서의 삶을 상상하고, 그 안에서 말과 함께 뛰어노는 모습을 창의력 가득한 그림으로 표현함으로써 ‘자연과 도시, 사람이 더불어 살아가는 새만금의 미래 모습’을 미리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개별 공모와 함께 어린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새만금을 알리기 위해 어린이들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달려간다! 새만금 알리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전국 유치원, 초등학교, 학원 등의 단체를 대상으로 선착순 5개 기관을 신청받아 미술 전문가가 직접 해당 기관을 방문해 새만금 홍보 수업과 현장 그림 그리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 수상자 전원에게는 오랜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자신의 그림을 담은 ‘나만의 우표’를 제작해 무료로 제공한다.
응모 대상은 전국 유치원 및 초등학교 재학생 또는 같은 연령대의 유아 및 어린이로, 출품은 우편과 방문 제출 모두 가능하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3회 새만금 어린이 그림 그리기 누리집(www.saemangeumdrawing.com)과 전화(0505-300-5117)로 문의하면 된다.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미래 주인이 될 어린이들의 상상력은 미래 도시 새만금의 값진 밑그림이 될 것이다. 어린이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 넘치는 멋진 작품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들은 새만금방조제에 영구히 전시할 계획이어서 참여한 어린이와 가족에게는 평생 기억될 추억을 남기고 새만금 방문객에게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