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10월 23일 화요일

경남대 체육예술기부사업단, 지역과 공감하는 교육기부

(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9월 20일 15시 31분

경남대학교 체육예술기부사업단 교육기부행사 모습.(사진제공=경남대학교)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는 경남대학교 체육예술기부사업단(단장 이혁기)이 지난 여름방학기간 동안 경상권 지역을 대상으로 대학생 교육 기부 활동, 렉처콘서트,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교육기부행사를 가졌다.

그동안 경남대 체육예술기부사업단은 지역 초∙중등 학생과 장애우 학생, 다문화사정 학생,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품어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기부행사를 실시해왔다.

특히 지난달 9일 경남 통영시 한산도에 위치한 한산 초∙중학교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사 50여명이 참여한 ‘3色(색) 꿈 렉처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도서지역까지 교육기부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면서 일선 학교∙지역복지센터로부터 ‘지역과 공감하는 교육기부’란 평가를 받았다.

㈜라쉬반코리아가 협찬한 ‘3色(색) 꿈 렉처콘서트’는 허경 ㈜라쉬반코리아 이사의 ‘꿈을 가지는 용기’란 주제 강연과 ㈜라쉬반코리아가 1년 뒤 학생들에게 발송할 ‘미래에서 나에게 보내는 꿈 편지’ 행사가 진행됐다.

이어 이혜선 미술치료사의 ‘미술치료사 소개’와 ‘섬의 특수한 환경 속에서 경험하는 스트레스 대처법’, 노종철 밀양시 보건소 운동처방사의 ‘운동처방사 소개’와 ‘뇌신경 발달을 위한 신체움직임: 손가락 운동법’, ‘올바른 체형유지와 신체 균형을 위한 탄성밴드 운동법’ 등 다채로운 강연이 진행됐다.

허경 이사는 강연을 통해 “꿈에 날짜를 더하면 목표가 되고, 목표를 잘게 나누면 계획이 되며, 계획에 실천을 더하면 이뤄진다”고 말했다.

이어 이혜선 미술치료사는 “스트레스를 무조건적으로 회피한다는 생각보다 스트레스와 공감하고 소통해 또 다른 꿈을 이뤄가는 계기로 발전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남대학교 체육예술교육기부사업단은 앞으로 경북 청송, 울진(울릉도), 경남 욕지도 등 도서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우 학생, 다문화가정 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소외계층에게 찾아가는 교육기부를 운영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