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14회 부산불꽃축제 시민사연 공모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8-09-21 11:51

- 당신의 이야기가 밤하늘을 수놓는 아주 특별한 하루
- 시민들의 사연을 담은 불꽃토크쇼와 함께 가을 밤하늘을 수놓는 부산불꽃축제
- 가족·친구·연인에게 전하고픈 사연 소개로 시민이 행복한 축제분위기 고조
당신의 이야기가 밤하늘을 수놓는 아주 특별한 하루, 제14회 부산불꽃축제 시민 사연 공모 행사 포스터(자료제공=부산시청)

부산시와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는 2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제14회 부산불꽃축제 시민사연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다음달 27일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4회 부산불꽃 축제를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변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이번 부산불꽃축제에는 부산불꽃축제에 얽힌 특별한 경험이나 체험 후기, 가족·연인·친구에게 전하고픈 이야기를 주제로 시민들의 사연을 공모한다.
 
사연공모에는 부산 시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부산불꽃축제 홈페이지(www.bfo.or.kr)사연공모 신청 링크로 들어가 응모하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받게 되는 행운도 가질 수 있다.
 
응모된 사연은 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한 후 개별 통보할 예정으로 선정된 사연은 다음달 27일 부산불꽃축제 사전행사인 불꽃토크쇼에서 불꽃과 함께 연출되는 소중한 추억을 만든다. 또한 선정자에게는 부산불꽃축제 개막 세레모니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김윤일 시 문화복지진흥실장은 이번 사연공모는 민선7기 시민이 행복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부산불꽃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기획하게 됐고, 부산불꽃축제를 기념하고 시민이 행복한 부산을 만들기 위한 사연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지난 13년간 관람하는 축제로 머물러 있던 불꽃축제를 시민이 축제의 주인이 되고 시민을 더욱 더 배려하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