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6월 18일 화요일

경북대 GTU사업단, 지역 초등생 대상 '별빛‧꿈빛 어울림 캠프' 열어

(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기사입력 : 2018년 10월 01일 16시 25분

지난달 29, 30일 양일간 제천 별새꽃돌과학관에서 열린 '별빛.꿈빛 어울림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경북대)

경북대학교 글로벌교원양성거점대학지원사업단(단장 김감영, 이하 GTU사업단), 경북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박종석), 대구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유정순)은 다문화가정을 포함한 대구 북구지역 초등학생 42명 대상으로 지난달 29, 30일 양일간 제천 별새꽃돌과학관에서 '별빛.꿈빛 어울림 캠프'(이하 어울림 캠프)를 개최했다.

초등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예비교사들의 글로벌 교원 자질 함양을 위해 마련된 이번 캠프는 ▶화폐 관찰을 통한 과학 문화유산 알아보기 ▶천체 관찰 활동 ▶빛과 반석, 화석이야기 ▶태양 관찰 수업 등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경북대, 대구대, 대구교대, 영남대, 안동대, 부산대 등 경상권역 8개 대학의 사범대 학생들과 교직이수자 49명은 초등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일대일 멘토 역할을 수행했다.

이번 행사에 멘토로 참가한 경북대 지구과학교육과 3학년 문선혜 학생은 "아이들의 호기심 어린 눈빛과 배우고자 하는 모습에 예비교사로서 사명감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김감영 경북대 GTU사업단장은 "예비교사와 초등학생이 함께 생활하고 배우며 서로의 역량과 경험의 폭을 넓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