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세종역비대위 “문재인 대통령 입장 묻겠다”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8-10-11 16:01

KTX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위한 충북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충북비대위) 긴급운영위원회 회의가 지난달 12일 오후 충북도 국토균형발전.지방분권촉진센터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충북비대위 재가동이 결정됐다./아시아뉴스통신DB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KTX세종역 발언의 여진이 충북에서 계속되고 있다.

KTX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위한 충북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충북비대위)는 세종역 설치여부는 충청권 시.도 간의 합의에 따르겠다고 공약한 문재인 대통령의 공식입장을 듣겠다는 입장이다.

충북비대위는 11일 입장자료를 내어 이 대표는 지난 8일 충북도청에서 열린 민주당과 충북도의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세종역 문제와 관련해 “고속철도 세종역 신설을 충북만 반대하고 충북도가 요청한 강호축이라는 큰 사업을 검토하겠다고 했는데 작은 간이역을 반대해서는 안 된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면서 “사실상 자신의 총선공약인 고속철도 세종역 신설의 뜻을 굽히지 않아 매우 유감이다”고 밝혔다.

충북비대위는 이어 “특히, 대전시와 충남도가 아직까지 공식적인 입장표명을 하지 않은데다 충남의 공주시와 일부 공주시의원, 일부 충남도의원, 대전지역 택시업계 등이 강력히 반대하고 있음에도 마치 충청권에서 충북만 반대하는 것처럼 폄훼했다”고 발끈했다.

또 “이도 모자라 마치 충북이 원하는 강호축을 국가균형발전차원에서 해 줄 테니 세종역 신설을 반대하지 말라는 식으로 언성을 높인 것은 오로지 자신의 총선공약을 관철하기 위해 집권여당의 대표라는 막강한 지위와 영향력을 부당하게 행사해보겠다는 의도를 드러낸 것”이라고 평가절하했다.

충북비대위는 “이 대표가 충북을 방문한 것은 세종시를 지역구로 둔 국회의원 자격이 아닌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 대표로서 온 것”이라며 “따라서 자신의 지역구 총선공약부터 챙길 것이 아니라 국민과의 약속인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공약을 차질 없이 이행하도록 자신과 당 차원에서 어떻게 지원하고 협력할 것인지에 대해 낮은 자세로 충북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 이행방안을 제시하는 지도력과 역량을 발휘했어야 마땅하다”고 질타했다.

충북비대위는 “그런데도 세종역 설치여부는 충청권 시.도 간의 합의에 따르겠다고 사실상 고속철도 세종역 신설을 반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공약에 정면으로 반하는 고속철도 세종역 신설추진을 고집함으로써 지역갈등을 더욱 증폭시켰다는 점에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개탄했다.

충북비대위는 “이 대표가 국무총리를 지낸 원로답게 고속철도 세종역 신설추진 등으로 충청권 이웃들과 끊임없이 갈등대립하지 말고 결자해지하는 대승적 자세로 돌아가 고속철도 세종역 신설추진을 즉각 그만두고 충청권이 총단결해 세종시의 행정수도 완성 및 충청권 상생발전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대장정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충북비대위는 “당초의 계획대로 조만간 세종역 설치 여부에 대한 문 대통령과 정부 및 유관기관, 이 대표와 더불어민주당의 공식입장을 묻고 확인하는 절차과정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