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군 도농한마음 일자리창출 지원센터, 농촌 일손부족 해소에 본격 나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8-10-16 18:15

함안군은 일손 부족농가에 대해 일자리가 필요한 농작업자 알선에 나서고 있다.(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 도농한마음 일자리창출 지원센터가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와 일자리가 필요한 도시 사람들을 알선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센터는 올해 초부터 9월 말까지 763농가에 3,419명의 인력을 수박, 벼, 단감, 복숭아, 멜론농사 등에 알선했으며 이를 활용하는 농가와 농작업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문을 연 일자리 지원센터에서는 농작업 중 일어난 사고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농작업자 안전보험 가입과 작업장까지 이동하는 교통비, 작업시 필요한 장갑, 토시, 방석, 모자 등 안전용품도 지원하고 있다.


도농한마음 일자리창출 지원센터는 함안군이 주관하고 창원·김해시가 연계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일손 부족농가나 구직자가 농산업인력지원센터 홈페이지(www.agriwork.kr)에 간단한 인적사항을 한번만 등록하면 일손과 일자리를 손쉽게 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일손이 부족한 농가나 일자리가 필요한 사람은 도농한마음 일자리창출 지원센터(055-582-7328)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