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창군, 주민·공무원 대상···인구감소·인구정책 교육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8-10-17 11:13

평창군청 전경.(사진제공=평창군청)

강원 평창군이 17일·19일 인구감소에 대응하고 인구정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공직자와 주민을 대상으로 인구교육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인구감소대응 종합대책에 따른 것으로 17일 평창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19일에는 대화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인구교육을 2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에 강연은 노명우 아주대학교 교수가 ‘인구와 개인의 인생, 그리고 행복’ 이라는 주제로  강원연구원 박상헌 실장이 ‘평창군 저출산·고령사회 실태와 지역소멸’이라는 주제로 이어간다.

이와 관련 평창군은 소멸도시로서의 위기감 속에 실직적인 인구문제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지난 4일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인형극’을 연 바 있으며 앞으로 ‘읍·면 순회 찾아가는 인구교육, 청소년 인구교육’ 등 인구정책 인식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한왕기 평창군수는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자연적 인구감소 문제가 매년 심각해지고, 인구감소는 산업 전반의 축소로 직결되기 때문에 지역경제위기에 대처하고 미래사회의 위기에 대응하는 인구정책에 대한 인식개선이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 이를 위해 다각적인 시책을 발굴하고 시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