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시흥시, 배곧동주민센터 개청식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8-10-17 23:57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배곧동주민센터 개청식을 17일 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지난 8일 시흥시는 정왕4동을 2개의 행정동(정왕4동, 배곧동)으로 분동(分洞)하고, 배곧신도시 내에 배곧동주민센터를 개청한 바 있다.
 
배곧동주민센터는 현재 배곧신도시 중심상가 베니스스퀘어(영화관 CGV건물) 4층 422호~ 426호에서 모든 동(洞)행정업무를 추진 중에 있다.
 
지역주민들과 개청을 축하하고 동주민센터의 첫걸음을 함께하고자 마련된 이날 개청식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포함, 김태경 시흥시의장 및 시의원, 2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해 개청을 축하했다.
 
시흥시 소속 크리아츠팀의 관ㆍ현악 4중주 공연과 현판식, 기념촬영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됐다.
 
배곧동으로의 분동은 배곧신도시 도시개발로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밀착행정 편의를 위한 지역주민들의 요구가 반영된 것이다.
 
‘배곧동’으로의 행정동 명칭 결정 또한 같은 맥락이다. 배곧동주민센터 개청에 따라 배곧신도시 주민들은 좀 더 가까이서 편리하게 동(洞) 행정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배곧에 새로운 동을 개청하게 됐다”며 “배곧주민센터 개청을 시작으로 주민 중심 행정을 펼쳐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