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남대 국어문화연구소, '사랑한데이 우리말 공모전'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10-18 14:24

31일까지 작품 접수, 경북 지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우리말 손글씨'와 '예쁜 한글 엽서 디자인'
'제2회 사랑한데이 우리말 멋글씨.예쁜 한글 엽서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영남대)


영남대학교 국어문화연구소(소장 최동주,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국어문화원)는 제2회 사랑한데이 우리말 멋글씨.예쁜 한글 엽서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경북도 주최, 영남대 국어문화연구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한글의 아름다움과 우수성, 그리고 한글이 아름다운 작품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도 지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응모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영남대 국어문화연구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 부문별 금, 은, 동상 각 1명씩 시상하고, 수상작은 시상식 당일 전시될 예정이다.


접수 방법은 '멋글씨'의 경우 영남대 국어문화연구소 누리집 알림 게시판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지원서와 작품 사진 파일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실 작품은 A2 사이즈에 제작한 뒤 우편을 통해 제출(방문 접수 가능)해야 한다.


작품 내용은 '한글'이나 '한글'과 관련된 단어를 손으로 써서 나타내는 손글씨(캘리그라피)로 한정된다.


'예쁜 한글 엽서 디자인'의 경우 '한글'과 관련된 단어나 구 또는 문장 등이 들어간 엽서를 디자인(수작업을 통한 디자인만 가능, 포토샵과 일러스트 등 그래픽 작업을 거친 작품은 응모 불가) 또는 어떤 대상을 보고 모티브를 얻어 한글 엽서 디자인 작품으로 제작하면 된다.


지원서와 작품 사진파일은 전자우편(ccrk@ynu.ac.kr)으로 지원하고, 실 작품은 우편을 통해 제출(방문 접수 가능)해야 한다.


영남대 국어문화연구소 누리집을 통해 예쁜 한글 엽서 디자인과 관련한 예시를 확인할 수 있다.


최동주 영남대 국어문화연구소장은 "이번 제2회 사랑한데이 우리말 공모전을 통해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한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아름다운 우리말 사용에 대해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남대 국어문화연구소는 지역민들의 올바른 언어생활을 위해 '찾아가는 국어문화학교' 등과 같은 교육 프로그램과 글쓰기 상담과 같은 국어 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통통 국어지킴이단' 등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우리말 사용에 대한 홍보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