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한의대, 근대골목 투어 진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10-18 15:41

왼쪽은 대구 근대골목 투어에 참가한 학생들이 문화해설사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오른쪽은 대구 근대골목 투어에 참가한 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코어사업단은 학생들에게 대구지역 역사기행을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애향심을 배양하기 위해 대구 근대골목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18일 대구한의대 코어사업단에 따르면 대구 근대골목 투어는 지난 9월부터 4차례에 걸쳐 실시하고 있으며, 한 팀당 20명 내외로 매회 2팀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경상감영공원에서 출발해 대구근대역사관, 경찰역사체험관, 이상화 생가, 달성공원에 도착하는 제1코스와 동산청라언덕, 3.1만세운동길, 근대문화체험관, 약령시 한의약박물관, 대구시간여행, 화교소학교에 도착하는 제2코스로 나눠 진행하고 있다.

코어사업단은 근대골목 투어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대구 근대 공간 읽기, 역사인물탐구와 인성, 역사와 비판적 사고 등 정규교과목과 연계해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한 학생들에게 체험수기와 사진, UCC를 제출 받아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황세진 코어사업단장은 "우리 대학은 학생들의 인문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특화된 인문교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대구 근대골목 투어는 학생들의 참여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