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헬스클럽 매출고민 해결 버추얼 그룹 개인 PT, 버추얼메이트 런칭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8-10-19 09:00

㈜마이베네핏은 오는 10월 29일, 건강관리 피트니스 플랫폼 베네핏센터 버추얼메이트 서비스를 런칭한다. 버추얼메이트 서비스는 런칭과 함께 메이져 휘트니스 센터와 PT스튜디오, 아파트 커뮤니티 헬스 시설 등 건강관리 시설에 도입될 예정이다.

휘트니스 센터들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마케팅과 매출이다. 버추얼메이트 서비스 도입은 버추얼 PT와 팀 트레이닝에 대한 신규 수요를 창출 할 뿐만 아니라 미래형 헬스 센터로서 차별화 마케팅 기회이다.

클럽마다 회원들이 피크타임만 원하므로 1:1 PT만으로는 매출에 한계가 있다. 버추얼메이트는 트레이너가 회원별로 맞춤 운동 프로그램과 시간을 세팅할 수 있다.

회원은 화면을 보고 쉽게 운동을 따라하고 잘못된 운동동작인 경우 바로 즉각적인 피드백이 제공되므로 한 명의 PT가 동시에 회원 4명에 대한 트레이닝 진행이 결코 힘들지 않다.
또한 유투브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버추얼 팀 트레이닝은 동시에 8명-12명 트레이닝이 가능하다. 앱에서 간편하게 트레이너가 원하는 프로그램과 운동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단축버튼을 사용하여 진행이 편리하다.

요즘 인기있는 서킷운동, 타바타, 인터벌 트레이닝이 가능하도록 타이머 기능은 물론 카운트다운, 스톱워치 기능을 통해 자유롭게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버추얼메이트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건비 증가 없이 회원관리의 질적 향상이 가능하다. 회원들은 모바일 앱에서 PT수업을 예약할 수 있고, 체격, 자세, 체력측정에 따른 개별맞춤운동이 제공된다.

또한 회원들의 운동기록과, 체력데이터, 진행수업은 모두 자동으로 누적 관리되므로 수기로 모든 것을 기록해야 하는 트레이너들의 업무가 상당히 줄어든다.

단순업무가 줄어드는 만큼 트레이너는 회원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생긴다. 예를 들어 플랫폼이 제공하는 회원 운동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지를 통해 회원에게 쉽고 정확하게 운동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

많은 사업주들이 건강관리 피트니스 플랫폼 버추얼메이트 서비스를 런칭 행사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버추얼메이트 서비스 안내와 활용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7호선 반포역사 내 버추얼메이트 쇼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