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연구재단, 부산학술지 항도부산 등재지 선정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8-10-19 15:13

- 부산시(시사편찬실)에서 발행하는 학술지 항도부산이 한국연구재단에서 시행한 2018년 학술지평가에서 등재지로 선정
- 부산의 역사와 문화의 변화·발전상을 밝힌 논문과 부산지역사 관련자료를 소개하는 지역사 연구의 대표 전문학술지로 자리매김
항도부산을 상징하는 학술지 항도부산이 한국연구재단에서 시행한 2018년 학술지평가에서 등재지로 선정되었다(사진/아시아뉴스통신 보도자료)

부산시는 시(시사편찬실)에서 발간하는 학술지 항도부산이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지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연구재단은 국내 학술지의 관리체계를 확보해 학술지의 질적 수준을 향상하고 국내 우수학술지의 국제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학술지 등재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항도부산은 지난 2016년도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후보지로 선정된 이후 처음으로 실시한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지로 승격됐다.
 
항도부산은 부산의 역사∙문화∙사회 등에 대한 체계적 연구를 통해 부산정체성 확립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1962년에 창간되었다. 시는 2016년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된 이후 2017년부터 학술지 발간 횟수를 연 2회(2월, 8월)로 증대하는 등 학술지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항도부산의 발간은 지역사 관련 연구 인프라 구축은 물론이고, 지역의 인문학 진흥에도 기여하고 있다. 본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은 부산시사편찬위원회 홈페이지와 부산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원문을 공개하고 있어, 연구자와 시민 등이 손쉽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16년도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된 이후 올해 평가에서 등재지로 상향 조정된 것은, 부산시사편찬사업의 중요한 성과이며 앞으로도 학술지의 질적 향상과 함께 부산지역사의 연구를 선도하는 전문학술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