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자유한국당 "일자리 약탈 커넥션 밝혀야"...국회서 대규모 규탄대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8-10-21 23:37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국민기만 문재인 정권의 가짜일자리 고용세습 규탄대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자유한국당은 21일 서울시 산하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논란과 관련해 규탄대회를 열어 국정조사 수용을 촉구하고 박원순 시장에 "직을 걸라"며 압박하는 등 총공세를 펼쳤다.

이날 오후  자유한국당은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당 지도부와 소속 의원들, 당원 등을 비롯한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기만 문재인 정권의 가짜일자리·고용세습 규탄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교통공사 고용세습 서울시를 수사하라' '권력형 채용비리 국정조사 수용하라' 등 피켓을 들고 국정조사 수용과 정부의 사죄를 촉구했다.

김 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열린 '국민기만 문재인 정권의 가짜일자리·고용세습 규탄대회'에서 "도대체 문재인 대통령은 어느 나라 대통령입니까"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북한 김정은 위원장 특사로 역할을 할 거면 대한민국 대통령은 왜 맡나. 밖으로 그런 일 하고 다니면서 안으로는 일자리 도둑질, 일자리 약탈, 고용세습에 대한민국이 망해가고 있다"며 "청년들과 실직자들에게는 2개월짜리 단기 아르바이트를 시키며 자신들은 알짜배기 일자리를 나눠갖는 몰염치한 정권이 문재인 정권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청년과 실직자에게는 2개월짜리 단기 알바를 시키면서 자신들은 알짜배기 일자리를 나눠 갖는 몰염치한 행동을 하는 정권이 문재인 정권"이라며 "문 대통령이 나서서 즉각 전수조사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에서 자유한국당 주최로 '국민기만 정권의 가짜일자리·고용세습 규탄대회'가 열리고 있다.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18.10.21./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또 서울교통공사에 대해 실시되는 감사원 감사를 통해 잘못이 있다면 처벌하겠다는 것에 대해 "전통적인 민주당의 시간 끌기 작태"라며 "한국당은 즉각 전수조사와 국정조사, 국회 차원의 청문회를 통해 문재인 정부 공공기관에 만연한 채용비리와 고용세습 커넥션을 반드시 밝혀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는 "국정조사를 수용하지 않으면 하반기 국정 운영도 더 복잡하고 어려워질 수밖에 없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국토정보공사와 관련해서는 기간제 측량보조기사들의 정규직 전환 과정에서 직원 자녀 등 친인척 19명이 포함된 점과 아직까지 정확한 정규직 전환 인력 수를 밝히지 않고 있는 점, 가족세습·채용비리와 관련해 징계처분을 받은 본사 5급 직원 양모씨의 구체적인 징계 내용을 공개하지 않는 점 등을 집중 공격했다.

한국당은 이날 결의문을 내고 "충격적 일자리 도둑질은 공공기관 곳곳에서 확인되고 있다"면서 "당장 공공기관을 전수조사해 불공정 반칙을 바로잡고 구호가 아닌 진짜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도 "고용세습 문제와 관련해 하루 속히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권 공조를 이뤄 국정조사를 반드시 관철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