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서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 오늘 신상공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한나기자 송고시간 2018-10-22 10:46

경찰 로고./아시아뉴스통신 DB

경찰이 '강서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29)씨의 신상을 공개한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김씨의 신상공개 여부를 논의한 끝에 김씨의 이름과 나이, 얼굴에 대해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은 향후 김씨가 언론에 노출될 때 얼굴을 가리지 않는 방식으로 김씨의 얼굴을 공개할 방침이다.

현행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에 따르면 △범행의 수단이 잔인하고 중대한 피해가 발생한 특정강력범죄 사건일 것 △충분한 증거가 있을 것 △국민의 알 권리 보장·재범방지 및 범죄 예방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할 것 △청소년에 해당하지 않을 것 등 네 가지 요건을 모두 갖춘 경우 피의자의 신상을 공개할 수 있다.

김씨는 이날 오전 11시 충남 공주 반포면의 국립법무병원 치료감호소로 이송돼 의사와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정신감정을 받는다.

'강서 PC방 살인 사건'이 알려지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심신미약을 이유로 가벼운 처벌을 받아서는 안 된다'는 내용의 청원이 제기됐다. 현재 청원 참여자는 84만명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의 인원이 청원에 참여했다.

앞서 김씨는 지난 14일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서비스가 불친절하다는 이유로 20대 아르바이트생과 말다툼을 벌였고, 집에서 흉기를 가져온 뒤 그를 여러 차례 찔러 숨지게 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