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 하반기 어린이 안전체험 캠프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8-10-22 16:54

'2018년 상반기 어린이 안전체험 캠프'.(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시는 (사)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함께 오는 24일 어린이회관 꿈누리관 광장에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2018년 하반기 어린이 안전체험 캠프'를 개최한다.

어린이 안전체험 캠프는 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껴보는 체험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2회씩 개최해 올해 10번째로 마련된 이번 안전체험 캠프는 유치원 어린이 1000여명을 대상으로 유치원이나 가정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화재, 교통, 자연재난 분야 등의 13개 안전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화재 발생 시 소화기 사용법, 심정지 심폐소생술 실습, 안전한 도로횡단을 위한 교통안전교육, 자전거 안전교육, 올바른 손씻기 등 다양한 분야의 생활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승강기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해 승강기 갇힘 사고 발생 시 비상구출 요청교육도 실시한다.

또한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해 지진 및 지하철 화재 연기 대피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어린이들이 흥미를 갖고 즐겁고 쉽게 안전을 배울 수 있도록 안전마술공연, 안전사고 사진 전시 등 안전 관련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날 체험 프로그램은 수성소방서, 안전보건공단, 대성에너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등 전문성을 갖춘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최삼룡 대구시 재난안전실장은 "생활 속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대처방법에 대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체험교육이 진행되는 만큼 아이들이 안전문제에 직접 참여하고 체험해 올바른 안전의식과 습관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