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수원-IAEA 원전, 성능관리 기술교류회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8-10-23 19:37

세계 주요 원전 운영국 11개국 참가
23일 경주에서 열린 '원전 성능관리 기술교류 회의'에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23일부터 나흘간 경주에서 '원전 성능관리 기술교류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한수원의 원전 운영 및 관리 능력을 높이 평가한 IAEA의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국내 원자력 산업계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핵심주제는 원전을 효율적, 경제적으로 운전하기 위한 필수 역량인 '원전 열성능 관리기술'이다.

이번 회의를 통해 40여 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세계 원전산업계와 공유하고 기술적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원전수출 및 O&M 사업(Operation & Maintenance, 운영 및 정비) 등 원자력 해외사업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한국, 미국 등 11개 국가에서 5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이번 회의는 원전 열성능 관리 우수사례 및 열성능 최적화기술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IAEA는 기술문서(Technical Document)를 제작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수원 관계자는 "앞으로 글로벌 원전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 나아가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를 통한 관련 산업 활성화와 관련 분야의 일자리창출에 기여하는 등 적극적인 국제협력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