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가톨릭대 학생들, '서남신시장 요리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10-24 15:55

2018년 서남신시장 한입먹거리 요리경연대회에서 수상한 대구가톨릭대 외식산업학전공 학생들과 안상희 지도교수(뒷줄 가운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외식산업학전공 학생들이 최근 대구에서 열린 '2018년 서남신시장 한입먹거리 요리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2팀)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외식산업학전공 김근영(2학년).현동훈(1학년) 학생팀이 '족발 야끼소바'와 '족발 스프링롤'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전통시장의 먹거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곽대훈 국회의원이 수여하는 표창장도 받았다.

이들은 야끼소바에 구운 고기 대신 족발을 첨가해 서남신시장만의 특징을 살린 면요리를 만들었으며, 기호에 따라 빵에 야끼소바를 넣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였다.

또한 라이스페이퍼와 춘권피를 이용해 족발월남쌈과 스프링롤을 만들어 신선한 채소와 족발을 같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재료인 족발과 부재료들과의 조화가 잘 어울려 맛이 좋다는 평가를 받았다.

1학년 윤민.박준영 학생팀은 족발을 토핑으로 사용한 컵피자와 족발 김밥을 선보여 장려상을 받았고, 4학년 김채이.정혜인 학생팀은 불족 마요김밥과 족발라면 세트를 요리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