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11월 19일 월요일

인천시교육청, 교육과정 컨설팅단 및 과정 중심 평가 지원단 워크숍 열려

교육과정 중심 학교문화 조성 위한 컨설팅 결과 공유 및 피드백

(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기사입력 : 2018년 11월 08일 20시 47분

인천시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초등 교육과정 컨설팅 및 과정중심평가지원단 워크숍을 초등교원 90명을 대상으로 8일 센트럴파크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인천시교육청 초등 교육과정 컨설팅지원단 및 과정중심평가지원단의 전문성 강화와 교육과정, 평가 컨설팅 결과를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아 2019년 운영 방향을 수립하고자 실시됐다.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컨설팅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 컨설팅의 문제점과 일반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과정중심평가 안착을 위한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 개정 의견과 2019 교육과정·평가 컨설팅 방향에 대한 의견 수렴이 이뤄졌다.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교사는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문화 만들기 위한 다양한 지원들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다양한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용하여 현장과 교육정책이 함께 가서 실제적인 교육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것 같다. 작은 의견이지만 내년 사업에 반영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윤건선 인천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장학관은 “2015 개정 교육과정과 과정중심평가 안착을 위해 교육과정 컨설팅단과 평가지원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항상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우리고 현장을 반영한 컨설팅과 현장을 위한 지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