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 금정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사봉 “탕탕탕”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주철인기자 송고시간 2018-11-13 16:09

정의로운 금정을 이끌고 갈 청소년들의 입법 활동 체험의 장
부산 금정구 2018년「어린이・청소년의회」본회의 개최. (사진제공=금정구청)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지난 10일 금정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청소년들의 입법 활동 체험의 장인「어린이・청소년의회」본회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2016년을 시작으로 세 번째 개최된 금정구 어린이・청소년의회 본회의에는 정미영 구청장과 금정구의회 김재윤 의장을 비롯한 의원 7명 등이 자리해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청소년들이 정기회의와 위원회 활동을 통해 토의한 ▲탈북가정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어린이공원과 어린이놀이터 관리 ▲교통약자의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 등 조례안 4건을 의결했다.
 
어린이·청소년의회 남효린 의장은 본회의를 마치며“어린이·청소년의회를 통해 우리 어린이·청소년들이 권리의 주체가 될 수 있고, 그에 따른 책임도 있다는 것을 알았다.
 
우리 어린이들이 어른들의 지원과 혜택에 만족하는 것만이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금정구를 위해 봉사할 수 있으며, 우리의 생각과 행동으로 살기 좋은 금정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해 감사하고 우리의 의견을 이야기하고, 그 생각을 실천할 수 있게 해주는 금정구가 될 수 있기를 기원했다.
 
금정구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