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시, 적극적인 시정 홍보로 시민 소통 강화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현지기자 송고시간 2018-11-13 16:36

직원 대상 2018 언론홍보 역량강화 청원교육
 전북 전주시가 13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시청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언론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청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전주시청)

전북 전주시가 직원들의 언론홍보 역량을 높여 시민 소통을 강화한다.

시는 13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시청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언론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청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체계적인 언론대응을 통한 시정홍보 효과 극대화 및 시민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으로, 언론의 이해와 보도사진 촬영기법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언론의 이해와 활용'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박명규 새전북신문 대표는 전략적 언론대응을 위해 언론을 이해하고 친밀감 있게 응대할 수 있는 기법을 상세히 소개했다.

박 대표는 △언론에 대한 시각 △미디어에 대한 인식 △언론보도의 실상 △미디어 트레이닝 필요성 △부정적 기사 대응하기 △홍보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사례를 들어가며 이해를 도왔다.

특히 박 대표는 "가장 최근의 것이 뉴스이며, 이미 지나간 것은 뉴스가 아닌 역사"라며 △시의성 △영향성 △저명성 △흥미성 △근접성 △트랜드 등 뉴스의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과 미디어 활용방안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이날 홍보교육에서는 박형민 전북일보 기자의 보도사진 촬영기법에 대한 강연도 진행됐다.

박 기자는 이 자리에서 참석한 직원들에게 △보도사진의 기본개념△ 보도사진의 분류 △사진촬영방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박 기자는 또 "보도사진이란 매스미디어에 의해 공표되는 사진으로, 그 목적이 대중에게 전달하고자 하는데 중점을 둔 정치, 경제, 사회는 물론 자연환경을 비롯한 일상생활에 관련된 사진"이라며 "행사 취지와 보도내용의 성격에 따라 인물과 표정 중심으로 사진을 찍어야 할지 배경을 중심으로 할 것인지를 결정해 촬영할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시는 향후에도 공무원들의 홍보능력 역량 향상을 위해 매년 직원들을 대상으로 홍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대식 전주시 공보담당관은 "언론을 통한 시정홍보는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매우 중요한 수단"이라며 "시정 성공의 필수요건인 홍보력을 키우고 시민들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 내 전주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