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2019년 개별주택 특성조사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8-11-14 10:00

충북 괴산군 로고./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괴산군이 2019년 개별주택가격 산정을 위해 오는 23일까지 단독.다가구·주상용 주택 등 1만4000여호를 대상으로 주택특성 현장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개별주택 특성조사는 33명의 조사요원들이 주택특성조사표와 도면 등을 휴대하고 현지출장을 통해 진행된다.

괴산군은 이번 조사기간에 용도지역, 토지용도, 고저, 토지형상, 방위, 도로접면 등 토지특성과 함께 건물구조, 지붕, 경과연수, 부속건물, 부속용도, 증.개축 등 건물특성에 대해 중점적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개별주택가격은 주택시장의 가격정보 제공, 지방세.국세 등 조세 부과기준 등으로 활용된다.

괴산군은 이에 따라 인근지역의 주택가격 및 전년도 가격과의 가격균형을 유지토록 해 공시가격의 적정성과 신뢰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개별주택가격 특성조사가 완료되면 내년 1월까지 가격산정을 마친 후 한국감정원의 검증을 거치게 된다.

이어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제출, 괴산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내년 4월 30일에 개별주택가격이 결정.공시된다.

괴산군 관계자는 “개별주택가격은 납세자의 조세부담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이번에 정확한 특성조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조사원이 방문할 경우 정확하고 원활한 조사를 위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