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5월 22일 수요일

군산 새만금지역에 국립스포츠센터 유치해라!

배형원 시의원 5분발언 통해 집행부에 촉구

(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기사입력 : 2018년 11월 26일 11시 53분

배형원 군산시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군산 새만금지역에 국립스포츠복합센터를 건립해 국제적인 스포츠행사 유치 및 군산 서해 해양스포츠 활성화를 유도해야한다'는 군산시의회 배형원 의원의 주장이 시민들로부터 설득력을 얻고 있다.

군산시의회 배형원 의원 지난 23일 열린 제214회 제2차 정례회 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국책사업으로도 가능한 군산·새만금지역에 국립스포츠복합센터를 건립해 국제적인 스포츠행사 뿐만 아니라 군산 서해의 해양스포츠와 연계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중앙정부 및 관계부처에 적극 건의할 것"을 집행부에 촉구했다.

배의원은 "군산시는 새만금사업의 첫 삽을 미래의 희망으로 생각해 왔으나 사업목적과 본질에 많은 변화와 장기적이고 대규모 예산을 요하는 사업으로 직접사업을 할 수 없어 중앙정부의 정책결정에 의존해야 하며 처분만 기다리고 있는 어려운 실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2023년 세계잼버리대회와 바닷길을 통한 대륙의 전진기지의 확보, 새만금 국제신공항 건설예정 등 접근성은 물론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여건이 잘 갖추어진 곳이 새만금 지역이다"며 "이 곳은 토지비용과 건축비,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절차와 예산수립의 용이성이 높아 국립스포츠복합센터 건립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