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학교 석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나요?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8-11-28 11:43

영암교육청, 학교석면안전관리인 대상 연수 실시
27일 영암교육청은 영암중학교에서 지역내 각급 학교 석면건축물안전관리인을 대상으로 학교석면건축물 안전 관리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학교석면건축물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전라남도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은 27일 영암중학교에서 지역내 각급 학교 석면건축물안전관리인을 대상으로 학교석면건축물 안전 관리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서 이승녕 대한산업안전협회목포출장소장은 석면에 대한 이해와 석면안전관리법에 따라 실시하는 위해성 평가방법과 석면훼손 시 관리요령 등을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 소장은 석면이 함유된 건축물을 사용하는 학교장은 석면건축물안전관리인을 지정해 석면건축물의 손상상태 및 비산 가능성 등에 대한 위해성 평가를 6개월마다 실시하고, 그 결과 위해성 정도를 고려해 보수, 밀봉, 구역 폐쇄 등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화순교육지원청 강천식 보건주무관은 도교육청 학교석면 안전관리 업무를 담당했던 전문가로 석면건축물 관리대장 기록 관리와 석면관리 나이스 사용 방법 등 행정처리 업무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영암교육청은 일선 학교 현장에 석면안전관리 매뉴얼을 이미 배부한 바 있다.

학교석면관리 매뉴얼에는 석면사용 실태와 관리방향, 석면건축물안전관리인의 지정 및 신고 등에 관한 내용과 석면건축물안전관리인이 수행해야 할 건축물의 손상상태 및 석면의 비산 가능성 등의 조사방법 등이 자세히 안내돼 있다.

또한 여름방학 중 학교현장 석면관리 실태를 점검했으며 실무위주의 석면안전관리인 교육이 절실하다고 판단돼 학교 현장 실무형 연수를 개최하게 됐다.
 
장경미 교육지원과장은 “교실은 학생의 건강권이 최우선적으로 담보돼야 한다. 석면의 유해성을 고려해 석면안전관리법 등 관련 법령 준수 및 신속한 대처를 통해 석면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우리 교육청에서는 향후에도 석면관리주체별 관리 역할, 상황별 조치사항, 대처요령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교육주체별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석면 안전 감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