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1월 17일 목요일

새만금개발청 정책기자단, '새만금탐험대' 해단식 개최

수료증 수여, 우수기자상 시상 등 지난 8개월 간의 활동 마무리

(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기사입력 : 2018년 12월 04일 11시 15분

 4일 새만금투자전시관(서울 종로구)에서 새만금개발청의 대국민 소통에 기여해 온 새만금탐험대가 '해단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청장 이철우)의 대국민 소통에 기여해 온 새만금탐험대가 8개월 간의 활동을 마치고 12월 4일 새만금투자전시관(서울 종로구)에서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은 지난 8개월 간의 주요 활동 결과 발표와 기자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는 등 ‘새만금 알리미’로서의 지난 성과를 정리하고 공유하는 자리였다.

새만금탐험대는 지난 8개월간 새만금 개발 이슈, 계절별 주요 관광지‧축제 등을 소재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50여 건의 블로그 기사  카드뉴스 영상 등을 제작해 현장감 있는 소식을 전달해 왔다.

이를 통해 국민들에게 새만금 사업을 알리고, 누구나 가보고 싶은 새만금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탐험대가 새만금 홍보 전도사로서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동력인 새만금을 알리는 일에 많은 활동과 성과를 보여 준 것에 감사하다.”라면서, “앞으로도 새만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청년기자단으로 활동한 ‘SAM팀’의 목포해양대학교 이한솔 학생은 “평소 관심 있던 새만금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일에 도움이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새만금의 멋진 도약을 항상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내년에도 정책기자단을 운영할 예정이며, 국민 눈높이에 맞춘 소통‧공감형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