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전북체고 레슬링, 12년만에 단체우승 쾌거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18-12-05 15:32

전국레슬링종합선수권대회서 15개 메달 획득
 4일 강원도 철원에서 열린 ‘제12회 전국 레슬링 종합선수권대회’에서 전북체고 레슬링팀이 단체우승을 차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전북체육회)

전북체육고등학교 레슬링팀이 12년만에 전국대회에서 단체우승을 차지했다.

5일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송하진)에 따르면 전북체고 레슬링팀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4일까지 강원도 철원에서 열린 ‘제12회 전국 레슬링 종합선수권대회’에서 선수들의 고른 활약으로 단체우승을 거머줬다.

전북체고는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4개와 은메달 4개, 동메달 7개 등 총 15개의 메달을 획득하면서 전북 레슬링의 위상을 대외적으로 알렸다.

51kg급의 이효빈 선수는 결승전에서 만난 상대 선수를 테크니컬 폴승으로 제압하면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제99회 전국체전 금메달리스트인 채지아(여) 선수도 당당히 1위에 올랐다.

특히 채지아 선수는 전 경기 무실점 테크니컬 폴승을 거두면서 최고의 기량을 뽐내고 있다. 부상으로 인해 컨디션이 좋지 않았던 정웅규(77kg) 선수도 투혼을 발휘, 금메달을 획득했고 97kg급의 이태빈 선수도 소중한 금메달을 학교에 선물했다.

아울러 이지은과 진성빈, 윤유민, 김보경 선수는 은메달을 김운상, 문진우, 김도담, 박예진, 이태환, 한오성, 정상연 선수도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다.

전북체고 이준진 감독은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줘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내년 100회 전국체전에서 전북체고가 전국에서 가장 빛이 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전북체고 홍성준 코치가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