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허태정 시장 기업친화형 소통리더십 ‘강화’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8-12-06 16:52

허태정 대전시장은 6일 대덕연구개발특구 문지동 아이쓰리시템㈜에서 대한상공회의소가 선정한 일하기 좋은 기업 17개사의 CEO 및 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대전시청)

허태정 대전시장이 중소기업 현장에서 기업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는 등 기업친화형 소통 리더십을 강화하고 나섰다.
 
허 시장은 6일 대덕연구개발특구 문지동 아이쓰리시템㈜에서 대한상공회의소가 선정한 일하기 좋은 기업 17개사의 CEO 및 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허 시장과 일하기 좋은 기업 CEO와 임원들은 격의 없는 대화를 이어갔으며, ‘좋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목표에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기업인들은 ▲ 지역 우수인재 중소기업 정착 지원 ▲ 기업투자는 고용과 밀접하므로 신규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원확대 ▲ 우수인재 인력 미스매칭 극복 ▲ 센서산업 육성 지원 ▲ 연구시설 신증설 지원 ▲ 우수 인적자원 확보 등을 건의했다.
 
허 시장은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된 것은 여러분의 비전과 철학으로 청년 구직자들이 취업하고 싶어 하는 알짜기업이 됐다는 의미”라며 “여러분들이 제시한 사항을 잘 검토해서 내년도 기업지원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에서도 관심을 많이 갖고 있고 노력도 하고 있지만,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업인 여러분들이 신규 고용창출에 힘을 써 주셔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 11월 13일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565개 중소기업을 발표했으며, 지역별로는 ▲서울 314개사 ▲경기도 137개사 ▲대전광역시 18개사 ▲충청북도 15개사 ▲인천광역시 13개사 순으로 대전시가 3번째로 많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