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3월 19일 화요일

제30회 진주마라톤대회 '성료'

강추위에도 전국 달림이 4천여명 아름다운 진양호 호반길 달려

(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기사입력 : 2018년 12월 09일 13시 20분

제30회 진주마라톤대회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제30회 진주마라톤대회가 9일 오전 9시 진양호 노을공원(남강댐 물문화관)에서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과 자원봉사자 등 4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진주시육상연맹에서 주최·주관(회장 김홍규)하고 진주시, 경상남도,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진주경찰서, 진주소방서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4개 종목(풀코스, 하프코스, 10km, 5km 코스)으로 나누어 출발했으며, 풀코스는 오전 9시30분에 진양호 노을공원에서 출발해 진수대교와 대평교를 지나 수곡 자매마을 앞을 반환해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행사장에서는 먹거리, 볼거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제공함으로써 축제 분위기를 조성해 참가자의 호응이 뜨거웠다.

대회가 끝나고 풀, 하프, 10km, 5km 종목에서 순위에 따라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특히 풀코스 200회 완주자 1명, 100회 완주자 2명에게 기념상을 최고령 완주자에게는 특별상이 주어졌다.

또한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참석 내빈들이 직접 5km 코스에 참가해 대회 열기를 더했다.
 
제30회 진주마라톤대회 질주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행사에 참석한 조규일 진주시장은“추워진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달리고자 하는 열정 하나로 진주를 찾아주신 전국의 달림이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초반부터 무리하지 않고 본인의 페이스를 끝까지 유지하여 참가자 모두가 포기하지 않고 결승선을 통과하여 완주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마라톤대회는 1999년에 진주시민월례마라톤대회에서 시작한 풀뿌리마라톤 대회로 2003년부터는 전국의 장애인마라토너 초청행사를 함께 진행하며 다른 대회와의 차별화를 통해 전국 최고의 마라톤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그동안 진주참여연대에서 주관해오던 마라톤대회를 작년 대회부터 진주시 육상연맹에서 이관 받아 진주마라톤대회를 진행하게 됐다.
 
특히 작년부터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지원을 이어옴에 따라 더욱 알찬 대회가 됐다는 평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