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슈퍼푸드로 떠오른 '모링가 효능', 우유보다 높은 칼슘에 염증제거효과 양배추에 60배↑

[=아시아뉴스통신] 이다래기자 송고시간 2018-12-13 11:01

모링가 효능(출처=MBN'천기누설')

모링가는 최근 250여가지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슈퍼푸드로 떠오른 식품이다. 폴리페놀이 풍부한 모링가꽃, 미네랄이 풍부한 모링가씨앗, 아연과 셀레늄이 많은 모링가 잎 등 잎부터 줄기, 씨앗까지 모두 먹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모링가잎은 육수나 차로 끓여 마시고, 모링가잎 분말은 나물이나 셰이크, 반찬 등에 간단히 넣어 먹는다. 고지혈증은 물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특히 몸 속 염증을 배출해주는 대표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46가지 항염증, 항산화 물질을 비롯해 250여가지의 풍부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인체에서 스스로 생성하지 못해 식품이나 식이요법으로 섭취해야 하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염증을 제거해주는 쿼세틴 성분 함량이 양배추보다 약 60배, 칼슘 철분 성분 또한 우유 멸치보다 월등히 높다.

특히 모링가잎에는 씨앗보다 독소를 배출하는 쿼세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염증 제거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혈액 응고 혈관벽을 보호하는 철분, 단백질 성분 역시 많이 들어있어 혈관 속 염증 배출을 도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모링가잎은 유기농으로 재배할수록 영양가가 높다. 또한 건조할수록 영양분이 높아지므로 건조된 모링가잎을 섭취하는 것이 염증 배출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