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7월 20일 토요일

새만금개발청, 2019년 새만금 투자유치 활성화 자문회의 개최

특화산업 집중투자 등 새만금만의 차별화된 투자유치 전략 필요성 강조

(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기사입력 : 2018년 12월 19일 17시 42분

 19일(수) 서울 새만금투자전시관에서 새만금개발청이 ‘19년 새만금 투자유치 활성화 자문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청장 이철우)은 19일(수) 서울 새만금투자전시관에서 새만금의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새만금자문단 투자분과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새만금자문단 투자분과는 새만금 투자유치 정책 자문을 목적으로 투자, 금융, 제도분야 등의 전문가(11명)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만금사업 추진 현황과 2018년 투자유치 성과를 공유하고,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전략에 대해 자문을 받았다.

자문위원들은 조속한 투자 활성화를 위해서는 관광레저 등 특화산업을 우선 유치하여 그 성과를 확산하는 것이 핵심이며, 이와 관련하여 금융 분야에서 민관 파트너 십 조성과 협력이 선행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특히 공공주도 개발과 투자유치 및 민관협력 사업추진에 있어 지난 9월 설립된 새만금개발공사의 역할이 중요하며, 원활한 투자유치를 위한 인프라 조성 차원에서 새만금개발청의 투자여건 조성과 관련한 권한의 일원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더불어 자문위원들은 앵커기업 유치와 성공적인 사업 시행을 위한 갈등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투자유치 및 사업시행과 관련하여 주민의견 사전 청취 및 갈등조정기구 마련 등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배호열 개발전략국장은 “새만금 자문단 위원들의 정책적 조언을 바탕으로 내년도 투자유치전략 수립에 만전을 기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의견을 지속적으로 경청하고 협력해 새만금 투자유치 및 사업추진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