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1월 23일 수요일

금산군, 출산가정 출산용품 선물꾸러미 전달

저출산 극복위해 2019년 1월1일 출생아 대상

(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1월 04일 14시 35분

2019년1월1일부터 출산가정 출산용품 선물꾸러미 전달을 실시하고 있는 금산군보건소 전경./아시아뉴스통신=김남태 기자

금산군보건소는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태어나는 출생아에게 출산 축하꾸러미를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출산 축하꾸러미는 모든 주민이 함께 아기탄생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금산군수의 축하 메세지와 함께 클렌져, 로션, 크림 세트와 손 세정제 세트로 구성된다.

이 서비스는 읍.면사무소에서 출생신고를 하면서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를 신청 시 제공되며, 2019년1월1일 출생아부터 대상이다.

행복출산원스톱서비스란 양육수당, 충남아기수당, 출산지원금 등 출생아 관련 수당과 출산가구 전기요금감면, 다자녀 도시가스료 감면 등의 혜택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또 금산군보건소는 출산지원금 상향을 위해 조례를 개정 중이다. 군의회에서 조례가 통과되면 지원금액(넷째 아이 출산 시 2000만원 등)이 큰 폭으로 오르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군의  저출산 문제 해결 및 사회적 우대 분위기를 조성하고 출생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