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스포츠
[오늘축구경기] 베트남-이라크, ‘피지컬’에서 승부 갈린다.. 예측 결과+분석은? 박항서 리더십 빛날까​​​​​​​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기자 송고시간 2019-01-08 19:05

 
▲베트남-이라크 축구경기가 오늘(8일) 개최된다 (사진=ⓒGetty Images Bank)


1월 6일부터 막을 올린 2019 AFC 아시안컵 D조인 베트남과 이라크의 경기가 오늘(8일) 오후 10시 반에 펼쳐진다. 어제(7일) 있었던 한국-필리핀전에서는 한국이 필리핀을 상대로 7승 0패라는 전적을 갖고 있었음에도 황의조의 후반 골로 필리핀에 1-0으로 가까스로 승리를 거두면서 많은 축구팬들의 아쉬움이 남았다. 이번 베트남-이라크 전에서 박항서의 리더십이 어떻게 활용될지 축구팬들의 기대가 크다. 



 
▲베트남과 이라크의 상대전적 (사진=네이버 캡처)



베트남-이라크전 시작 전부터 많은 곳에서 분석 및 승부 예측 결과가 나오고 있다. 베트남 대표팀의 감독이 우리나라 사람인 것에 많은 대중들이 베트남-이라크전 결과에 관심이 많다. 베트남과 이라크의 상대전적을 보면 베트남은 피파랭킹 100위, 이라크는 피파랭킹 88위를 기록중이다. 하지만 여러 전문가들은 이라크가 승리에 유리할 것으로 보이나 이를 단정짓기는 어렵다고 전한다. 베트남이 축구 시장에서 고속 서장하고 있기 때문. 최근 베트남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4강 진출 등 국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심지어 스즈키컵에서는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베트남과 이라크 등 둘다 체력 등의 피지컬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두 팀의 그날의 컨디션과 피지컬이 승부를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은 오는 12일에 키르기스스탄과의 경기와, 16일 중국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2019 AFC 아시안컵 명단은 바뀌지 않고 아시안컵 한국-필리핀전 당시 활약한 황의조 등의 선수들이 다시 그라운드를 뛸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2019 AFC 아시안컵 명단에 있었던 기성용은 한국-필리핀전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져 한국-키르키스스탄전 출전이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다. 


베트남과 이라크의 2019 AFC 아시안컵 축구 경기는 오늘(8일) 10시 반에 JTBC에서 생중계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