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1월 24일 목요일

이경용 전 금강환경청장,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委 상임위원 임명

(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1월 11일 17시 31분

이경용 전 금강유역환경청장이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임명됐다.(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이경용 전 금강유역환경청장은 최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2019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발대식’에서 상임위원으로 임명됐다고 11일 밝혔다.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위원장 김두관·최문순·황명선) 발대식에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대표,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 민주당 소속 광역단체장, 기초단체장, 시·도의원협의회 회장단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발대식에서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지역이 잘사는 대한민국을 위한 결의를 다졌고, 김두관 위원장은 자치분권 로드맵, 개헌을 통한 분권 국가 명문화, 지방 특성에 맞는 경제활성화정책과 일자리 창출 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연구와 토론회 등을 통해 정부정책에 반영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용 전 청장은 상임위원 임명 소감에서 “지역에 힘이 되는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지역의 사정을 가감 없이 전하고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단국대학교 초빙교수, 민주평통통일자문회의 제천시협의회 위원, 기후변화로부터 안전한 아시아를 만들기 위해 국제공인 NGO 단체인 푸른아시아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