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 도시민, 항노화 함양에서 ‘바로 이것이 힐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9-01-16 08:06

곶감축제, 개평마을, 두레마을 등 농촌체험
12일 함양군이 부산마스터가드너회 회원과 부산시사진동호회 회원 등을 초청, tvN ‘미스터션샤인’ 드라마 촬영지인 개평마을에서 일두정여창고택 등을 둘러보며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함양군청)

경남 함양을 찾은 부산 시민들이 함양이 가진 천혜의 자연환경과 항노화 농∙특산물에 흠뻑 빠져들며 힐링을 경험했다.

함양군은 지난 12일 부산마스터가드너회(회장 오우영) 회원과 부산시사진동호회(회장 신명숙) 회원 등 81명을 초청, 항노화 농∙특산물을 도시민들에게 선보이는 도시민 초청 함양 소비자 농업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지리산 청정 항노화  함양 농∙특산물에 대한 도시 소비자의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도∙농교류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다.

부산 도시민들은 첫 일정으로 문화해설사의 안내를 받아 tvN ‘미스터션샤인’ 드라마 촬영지인 개평마을에서 일두정여창고택 등 을 둘러보고 기품과 전통 문화가 살아 있는 한옥마을을 견학했다.

오후에는 상림에서 ‘제3회 함양고종시곶감축제’가 한창 열리고 있는 현장을 방문, 축제장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체험과 시식행사에도 참여하며 고향의 정을 듬뿍 받아 갔다.

또한 축제장에서 품질 좋고 저렴한 지리산 자연의 선물 명품 함양곶감도 한 아름 구입하며 관심을 보였다.

마지막 일정으로 우수 함양6차산업 사업장인 두레마을 하미앙을 견학하고 산머루와인족욕체험을 하면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12일 부산마스터가드너회 회원과 부산시사진동호회 회원들이 함양군 두레마을 하미앙을 견학하고 산머루와인족욕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함양군청)

행사에 참여한 이들은 “함양이 이렇게 아름답고 몸에 좋은 우리 먹거리들이 많이 생산되는지 몰랐다. 마치 고향에 온 것 같은 아름다운 추억을 경험하고 돌아간다”라며 즐거워했다.

한편 이와 같이 하루의 짧은 일정이었지만 부산 소비자들이 함양을 찾아 함양의 자연과 항노화 농산물에 매료됐으며, 이번 도시 소비자들과 구축된 신뢰가 앞으로 함양 농산물 판매에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양군 관계자는 “도시 소비자를 초청해 함양의 명소와 곶감축제장 등을 소개하며, 귀농이나 귀촌을 생각하신다면 반드시 함양으로 오실 것을 당부드렸다”며 “도시소비자들은 건강∙힐링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큰 어필을 할 수 있어 농산물 홍보판매 효과가 크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