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일대 학생들, 필리핀서 봉사활동 '구슬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01-16 15:21

사진은 경일대 학생들이 바닐라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양치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경일대)

경일대학교 학생들이 필리핀 세부 시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다.

16일 경일대에 따르면 해외봉사단 소속 학생 20여명이 필리핀 세부 시에서 지난 6일부터 이날까지 열흘 간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일대 학생들은 세부시의 바닐라드 초등학교와 관할구청, 체육관 등에서 태권도, 풍선아트, 양치교육 등의 교육봉사와 건축자재 정리, 벽돌쌓기, 페인트 칠 등 초등학교 건물정비 봉사를 실시했다.
 
사진은 경일대 학생들이 바닐라드 초등학교에서 체육활동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경일대)

또한 지난 13일을 '코피노 어린이 데이'로 지정해 코피노 어린이와 현지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찾아 학용품을 기증하고 함께 놀아주는 등 대한민국 홍보대사의 역할도 수행했다.

김민종 학생(신재생에너지학과 3학년)은 "필리핀 어린이들의 열악한 교육환경에 안타까움 마음이 많이 들었다"며 "길지 않은 기간이었지만 필리핀 어린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서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일대 봉사단은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위험관리 매뉴얼을 만들어 단계별 대응절차와 현지 의료기관 연계, 의료인력 대기 등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