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스카이캐슬 17회 스포' → “정애리가 한서진에 복수?”…스카이(SKY)캐슬 17회 대본·재방송·몇부작·촬영지·결방·OST 눈길

[=아시아뉴스통신] 김유례기자 송고시간 2019-01-18 00:00

스카이(SKY)캐슬 17회 방영 앞두고 네티즌 "궁금해"
(▲스카이(SKY)캐슬 17회, 18회 대본이 유출돼 스포가 화제다 ⓒ온라인커뮤니티 캡쳐)

지난 16일 오전 온라인 상에서 ‘스카이캐슬 대본‘이 떠돌았다. 대본 하단에는 ‘차기준’이라는 이름이 적혀있었고 PDF 형식으로 되어있다. 17회는 36페이지, 18회는 37페이지 분량이었다.
(▲스카이(SKY)캐슬 17회, 18회 대본이 유출돼 스포가 화제다 ⓒ온라인커뮤니티 캡쳐)

JTBC 금토드라마 '스카이캐슬' 제작진은 17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대본 불법 유포에 대해 공식적으로 수사를 의뢰한다"고 추가 입장을 내놨다.
 
제작진 측은 "시청권 보호를 위해 대본 불법 유포를 강력하게 경고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온라인에 대본이 유포되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유를 밝혔다.
 
이어 "불법 대본 유출 및 유포는 작가 고유의 창작물인 대본에 대한 저작권을 침해하고, 본 방송을 기다리는 시청자들과 제작진의 사기를 저해하는 행위"라며 "경찰서 사이버 수사대에 의뢰해 대본 최초 유포자 및 중간 유포자들을 철저하게 조사한 뒤, 엄중하게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다"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스카이(SKY)캐슬 17회, 18회 대본이 유출돼 스포가 화제다 ⓒJTBC)

스카이캐슬 스포로 올라온 내용을 살펴보면 △김혜나(김보라 분)의 자살 △김혜나와 한서진의 친 모녀 관계(염정아, 김보라 분) △우주가 습관적인 자해를 이수임에게 들킨 후 입시를 포기했다가 재개하는 내용 △우양우(조재윤)의 불륜 △영재(송건희)의 의대 재수 △차민혁(김병철)과 노승혜(윤세아)의 이혼 등이 눈길을 끈다.
 
최근에는 스카이캐슬 스포로 “정애리(시어머니)가 곽미향이 한서진이라고 속이고 결혼한 게 화나서 아기 낳자마자 김은혜(혜나 엄마)한테 아기 바꿔서 너가 낳은 딸이라도 잘먹고 잘살게 해주겠다고 아기 바꿈. 즉 예서가 김은혜 딸, 혜나가 곽미향 딸"이라는 댓글이 유력한 내용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SKY 캐슬(스카이 캐슬) 지난 16회는 시청률 19.2%를 기록해 인기 드라마의 면모를 보였다. 이밖에 드라마 ‘SKY캐슬’이 등장하는 스카이캐슬 촬영지는 용인 ‘라센트라 타운하우스’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SKY캐슬’ OST는 하진의 'we all lie'를 비롯해 육증완, 왁스, 미 등이 참여했다.
 
SKY캐슬 재방송은 JTBC 편성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스카이캐슬’은 본래 16부작이었으나 4회 연장해 총 20부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