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속보] 구리시, 생활형숙박시설 2차 심의 접수..세무서사거리 교통지옥 “현실 되나”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오민석기자 송고시간 2019-01-22 13:49

생활형 숙박시설, 보완재심의 시에 접수..시, 막을 방법 있을까?
경기 구리시의 교통 체증으로 악명 높은 세무서 사거리에 기업형 생활형 숙박시설이 2차 건축 심의에 들어가자 인근 상인들과 주민들이 대책 마련이 우선이라며 크게 반발 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 오민석기자

아시아뉴스통신이 지난 10일 경기 구리시 세무서 사거리에 기업형 생활숙박시설 800여세대가 심의중에 있다는 <구리시, 생활형숙박시설 850세대 심의 ..주민들 안된다. “발끈”>제하의 보도와 관련, 21일 시에 재심의가 접수된 것으로 확인되면서 주민들이 크게 반발 하고 있다.

22일 시와 주민들에 따르면 서울의 A업체가 건축 심의중인 숙박 시설은 당초 800여세대를 심의 요청 했지만 심의과정에서 교통상황과 집단민원을 고려 보완을 요청했다.

업체는 당초 800여세대를 700여세대로 수정하고 주차장도 호당 0.4에서 0.8까지 확보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시는 재심의가 접수됨에 따라 협의부서를 통해 회람 후에 이상이 없으면 심의를 열어 승인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며 문제가 없으면 일주일 늦어도 이주일이면 가부간 결정 을 내리게 된다.

 그러나 이지역의 상인들과 주민들은 전통시장의 클라시아, 대림 E-편한세상이 입주를 앞두고 있어 교통지옥이 될 것이 뻔한 마당에 또 다시 주차장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생활형 숙박시설의 허가에 대해 확실한 대책이 나오지 않는 한 절대 허가를 내주어서는 안된다며 시를 강하게 압박하고 있다.

주민 A씨는 “출. 퇴근시 1km의 꽃길만 벗어나는데 20-30분이다. 이미 도로 기능이 마비 되었다. 당초 이 지역이 이런 교통지옥으로 변한 데는 시가 행정을 너무 안일하게 한 책임이 있다” 며 “지금이라도 이런 누를 바로 잡아야 한다”고 강한 적개심을 드러내고 있다.

또, 주민 A씨는 “주차난과 교통대란을 일으키는 생활형 숙박시설의 허가는 대책마련이 수반되기 까지는 절대 반대 한다” 며 “숙박시설이 오피스텔 수준의 주차장을 확보하고 교통난에 대한 대책을 우선 마련하지 않으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강구 해서 교통 행복권을 확보 하겠다” 고 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시로서도 난감하지만 현행법으로서는 막을 방법이 없다” 며 “재심의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업체와 협의해 보겠다.”고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