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밀양시, 한전 밀양지사, 전기안전공사 업무협력 협약 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19-01-22 14:18

강수일(왼쪽) 한국전기안전공사 밀양창녕지사장, 박일호(가운데) 밀양시장, 김화섭(오른쪽) 한국전력공사 밀양지사장.(사진제공=밀양시청)

경남 밀양시는 22일 밀양시청에서 박일호 밀양시장, 김화섭 한국전력공사 밀양지사장, 강수일 한국전기안전공사 밀양창녕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력 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다중이용시설의 전기안전진단 시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해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시는 전기시설 안전진단을 위해 조례가 정하는 범위 내에서 행정적 지원을 하고, 한국전력공사 밀양지사는 전력공급시설에 대해 과학화 장비와 인력을 지원하고, 한국전기안전공사 밀양창녕지사는 안전진단 실시 후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기술자문 지원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력 협약식 체결 후 오는 26일부터 한국전기안전공사 밀양창녕지사는 수전설비, 한국전력공사 밀양지사는 시설물 외부 전기시설을 합동으로 전기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점검결과 부적합 사항 개선에 필요한 시설투자금의 이자차액보전금 지원과 전기시설 개선 컨설팅 등을 안내 할 계획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한국전력공사 밀양지사와 한국전기안전공사 밀양창녕지사와 협력하고 집중점검시설의 수전설비·외부 전기시설 안전점검을 통해 다중이용시설의 화재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는 등 시민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밀양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