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나인호 대구대 중앙박물관장, 대구사학회장에 선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01-23 10:27

나인호 신임 회장, 대구사학회 창립 50주년 맞아 1년간 다양한 학술 활동 기획
3.1운동 100주년 기념 학술대회, 이주노동자 및 인종주의 관련 학술대회 등
나인호 대구사학회장(대구대 중앙박물관장).(사진제공=대구대)

올해 초 대구사학회 신임 회장에 선임된 나인호 대구대학교 중앙박물관장(역사교육과 교수)이 1년간 학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선다.

나인호 신임 회장은 올해 50주년을 맞은 대구사학회의 역사에 걸맞은 다양한 행사를 열 계획이다.

오는 6월에는 이주노동자 및 인종주의 관련 특별 학술대회를 열어 이에 대한 문제점 분석과 대안을 제시하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오는 9월에는 '글로컬한 관점에서 본 3.1운동(가칭)'이란 주제로 대구.경북 지역뿐만 아니라 중국 및 일본의 시각에서 3.1운동을 재조명하는 학술대회를 연다.

이외에도 학회 창립 50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대구사학회의 회고와 전망' 행사를 비롯해 월례 학술회의를 통해 대구사학회의 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한다.

나인호 신임 회장은 "오랜 역사를 가진 대구사학회장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면서 "회원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주마가편의 심정으로 학회 업무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69년에 설립된 대구사학회는 지방 사학회의 효시로, 회원 및 임원진이 대구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전국 학회의 면모를 갖췄다.

이 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대구사학'을 발간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