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원 취업역량강화 워크숍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손태석기자 송고시간 2019-01-23 13:45

-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부 정책 특강 등 가져
 
부산시교육청 전경 / 아시아뉴스통신 DB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24∼25일 1박2일 동안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부산지역 36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장(감), 취업담당부장, 특성화부장, 교무부장 등 160여명을 대상으로‘취업역량강화 워크숍’을 갖는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참가 교원들이 올해 직업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올해 더 나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 열리는 것이다.
 
워크숍은 24일 부산보건고, 부산마케팅고, 부산영상예술고 등 3개 학교가 ‘인성 및 자존감 증진 프로그램 우수사례’를 발표한 후 부산전자공고,부산정보고, 부산자동차고 등 3개 학교가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또 교육부 송달용 중등직업교육정책과장이 ‘2019년 직업교육 추진 정책안내’ 주제로 고졸취업 활성화 방안 등 올해 교육부가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할 정책을 설명한다.
 
이어 참가 교원들은 분임별로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취업활성화 방안, 학교 홍보 및 신입생 모집, 교실수업개선 등 주제로 직업교육 발전 방안을 토의한다.
 
25일에는 부산자동차고가 ‘과정평가형 자격 운영 및 우수사례’를 발표한 후 부산시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 양병춘 장학관이 2018년 특성화고·마이스터고등학교의 직업교육 업무추진 결과 분석 내용과 2019년 직업교육 추진계획을 안내한다.
 
박현준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올해 직업교육은 현장실습이 개선되는 등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예상된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원들이 직업교육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손태석(elroi115@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