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원대, 동계 ‘청소년 SU 인성교육캠프’ 열어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01-23 14:07

청주 관내 초‧중학생 100명 대상 합숙 캠프 운영 '호응'
23일 서원대학교 인성교육센터가 마련한 ‘청소년 SU 인성교육캠프’입소식을 마치고 캠프 관계자들과 참가 학생들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서원대학교)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가 23일부터 25일까지 본교 목민관에서 충북 청주시내 초‧중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SU 인성교육캠프’를 펼친다.

서원대 인성교육센터와 청주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청소년 SU 인성교육캠프’는 2박 3일 일정의 합숙형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브레인 체조, 포크댄스, 한자‧한문수업을 활용한 인성교육, 신문지 탑 쌓기, 건강하고 평화로운 공동체 만들기, 그림책을 활용한 사랑 행복 수업 등의 프로그램으로 짜여졌으며 마지막 날엔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인성교육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지혜 인성교육센터장은 “아이들이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얻은 배움이 아이들의 일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원대 인성교육센터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인성교육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8년 2회 연속 선정되며 국내 최고의 인성교육 허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센터는 방학기간을 이용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자기 세우기, 4차 산업혁명과 인성, 예술문학 융합 인성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해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