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연이은 대형화재 플라스틱 천장재 공포 확산, 검증된 DMC 금속천장재 수요 급증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9-01-23 14:28

건축업계에서는 최근 플라스틱 천장마감재에 의한 대형화재가 끊임없이 발생하면서 금속천장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그동안 건물 천장재로 많이 사용되었던 플라스틱천장재가 대형 화재의 주요원인으로 지목되면서 업계에서는 플라스틱천장재 교체가 필요하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DM금속천장재가 플라스틱 천장재 대체재로 각광받고 있다.

DMC금속천장재는 부식에 강한 아연도금강판 소재의 천장재로 준불연 등급을 받아 소방법에 제약 없이 어디든 설치가 가능한 마감재이며 기존의 알루미늄 천장재보다 가격이 절반가량 저렴하여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또한 DMC 금속천장재는 금속 특유의 세련된 느낌과 블랙, 옐로우 등 기존에 천장마감재에서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색상을 제공하고 있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건축업계 한 관계자는 "플라스틱천장재의 대체재로 화재에 강하고 가격은 저렴하여 DMC금속천장재를 선택하였고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플라스틱천장재 대체제로 각광받고 있는 DMC금속천장재가 안전 규제가 강화된 건축업계에 DMC금속천장재가 건축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