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대, 장애인 건강증진 교실 참여자 모집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01-23 14:44

스포츠건강재활전공, 뇌병변 장애인 상지 홈 트레이닝 지도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스포츠건강재활전공은 충북 청주시 상당구보건소와 함께 지역사회 뇌 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상지운동 기능향상을 위한 자가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자가운동교실 참여자 모집대상은 뇌병변 장애 판정을 받고 상지의 경직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사람이면 가능하다. 

이번 자가운동교실은 상당구보건소 용암보건지소(용암1동 우체국 옆) 재활운동치료실에서 모두 12주간 운영하며 참여자가 부담하는 별도 비용은 없다.

뇌 병변으로 신체 관절의 움직임에 제한이 발생한 사람들은 일생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으며 살아가고 있으며 이 경우 경직된 관절에 대한 적절한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은 운동 기능 향상 및 유지와 관절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상에서 스스로 실천하는 홈 트레이닝은 뇌 병변 장애인의 예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청주대 관계자는 “홈 트레이닝을 통한 건강관리는 신체 움직임이 불편한 장애인에게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며 “이 같은 장애인을 위해 청주대 스포츠건강재활전공은 상당구보건소와 협력해 상지 홈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