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3월 20일 수요일

무주군, 로컬JOB센터 공모 선정...국비 포함 총 사업비 3억 8천만원 확보

-구인 · 구직 발굴, 취업 알선, 고용 훈련 사업 등 추진 방침
-양질의 일자리 지원 및 지역일자리사업 추진 박차 기대

(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1월 28일 10시 34분

 전북 무주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무주군이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지청장 정영상)이 주관하는 로컬JOB센터 공모 사업에 선정돼 국비 3억 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3억 8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무주군은 확보된 사업비를 바탕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구인 · 구직 발굴과 취업 알선을 위해 맞춤형 일자리 협력 망을 구축하고 △찾아가는 읍 · 면 취업 상담과 △소규모 취업박람회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직업능력개발 · 훈련 사업도 본격 화할 방침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노상은 일자리 팀장은 “로컬JOB센터 유치로 우리군의 일자리 사업이 보다 가속화될 전망”이라며 “지역일자리 허브로서 역할을 제대로 해 군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컬JOB센터는 농촌지역 고용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지역산업맞춤형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무주군은 민선 7기 공약으로 로컬JOB센터 유치에 주력해 왔다.

한편 무주군은 올해부터 일자리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할 방침으로 오는 2022년까지 고용률 72%, 취업자 수 14,500명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직접 일자리 창출과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 장려금, 창업 지원 등에 8백여 억 원(4년 간 누계)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으로 별도의 TF팀을 구성해 소외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 연계, 인턴 형 일자리 창출 지원 등에 주력할 계획이다.

전문 일자리센터 구축과 직업능력 훈련, 계층별 맞춤형 인센티브 등 지원에도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어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